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중한 기후동행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분실/도난 신고 방법
- 분실/도난 후 환불 및 재발급 신청
- 기타 유용한 정보
1. 분실/도난 신고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분실 또는 도난을 즉시 신고하는 것입니다. 신고를 통해 카드의 사용을 차단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티머니 홈페이지: 티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고’ 메뉴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 티머니 앱: 티머니 앱을 실행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고’ 메뉴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전화: 티머니 고객센터 (1577-0123)로 전화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시에는 다음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 카드 번호
- 등록된 휴대폰 번호
- 신고인 성명
2. 분실/도난 후 환불 및 재발급 신청
분실/도난 신고를 완료한 후에는 카드 잔액의 환불 및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티머니 홈페이지: 티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티머니 앱: 티머니 앱을 실행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화: 티머니 고객센터 (1577-0123)로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티머니 홈페이지: 티머니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티머니 앱: 티머니 앱을 실행 후 ‘고객센터’ > ‘분실/도난 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 일부 편의점에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다음 정보를 준비해야 합니다.
- 카드 번호
- 등록된 휴대폰 번호
- 신청인 성명
- 신분증 (재발급 신청 시)
3. 기타 유용한 정보
- 분실/도난 신고 및 환불/재발급 신청은 사용기간 만료일 전에만 가능합니다.
- 분실/도난 신고 후에도 카드를 찾은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카드 사용 재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티머니 홈페이지 및 앱에서 분실/도난 신고 및 환불/재발급 신청 시, 사진 첨부가 가능합니다. 사진 첨부 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위에 제시된 방법을 참고하여 신속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본 블로그 게시물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실제 분실/도난 상황에 따라 처리 절차가 다를 수 있으므로, 궁금한 사항은 티머니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