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쉬운 방법으로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쉬운 방법으로 신청하세요!

목차

  1.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무엇일까요?
  2. 누가 손실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3. 손실보상 신청 방법
    3.1 온라인 신청
    3.2 오프라인 신청
  4. 손실보상 지급 기준 및 절차
  5. 주의사항
  6. 추가 정보

1.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무엇일까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정책입니다.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 감소가 발생한 경우, 정부로부터 손실의 일부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 누가 손실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 손실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
  • 2020년 12월 31일 기준 사업 운영
  •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 감소 발생
  •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지정한 업종에 속하는 사업장

3. 손실보상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1 온라인 신청

  • 소상공인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 시스템([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통해 신청 가능
  •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사업자등록증, 법인등록증, 재무제표 등
  • 신청 접수 후,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지급 여부 결정

3.2 오프라인 신청

  •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또는 시ㆍ군ㆍ구청의 손실보상 전담창구를 방문하여 신청 가능
  • 필요한 서류 및 신청 절차는 온라인 신청과 동일

4. 손실보상 지급 기준 및 절차

  • 손실보상 금액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정한 기준에 따라 산정
  • 지급 기준: 2021년 1~12월 매출 감소율, 사업 규모, 종사자 수 등
  • 지급 절차: 심사 후 지급 결정 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급

5. 주의사항

  • 허위 신청 시, 형사 처벌 및 과징금 부과될 수 있음
  • 이미 다른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손실보상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6. 추가 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정책입니다. 위 정보를 참고하여 손실보상 신청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