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으로 줌을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줌은 온라인 회의, 화상 수업, 웹 세미나 등을 진행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줌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노트북으로 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줌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기능과 설정들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는 노트북으로 줌을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초보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로 소개합니다.
목차
- 1. 줌 설치 및 회원가입
- 1.1 줌 다운로드 및 설치
- 1.2 줌 계정 생성 및 로그인
- 2. 줌 회의 참여
- 2.1 회의 초대 링크 활용
- 2.2 회의 ID 및 비밀번호 입력
- 3. 기본적인 줌 기능 사용
- 3.1 오디오 및 비디오 설정
- 3.2 화면 공유
- 3.3 채팅 기능
- 3.4 배경 변경
- 4. 추가적인 줌 활용 팁
- 4.1 가상 배경 사용
- 4.2 녹화 기능
- 4.3 질문 및 답변 기능
- 4.4 반응 기능
- 5. 맺음말
1. 줌 설치 및 회원가입
1.1 줌 다운로드 및 설치
- 줌 공식 홈페이지([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접속합니다.
-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운영 체제에 맞는 설치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줌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1.2 줌 계정 생성 및 로그인
- 줌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 회의 참가 또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 줌에서 보낸 인증 메일을 확인하여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 생성된 줌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줌 회의 참여
2.1 회의 초대 링크 활용
- 줌 회의 초대 메시지 또는 이메일에서 제공되는 회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 브라우저에서 줌 회의 페이지가 열리고, 자동으로 줌 클라이언트가 실행됩니다.
- 회의 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줌 회의에 참여합니다.
2.2 회의 ID 및 비밀번호 입력
- 줌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 회의 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의 ID란에 회의 초대장에 명시된 회의 ID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란에 회의 초대장에 명시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회의 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줌 회의에 참여합니다.
3. 기본적인 줌 기능 사용
3.1 오디오 및 비디오 설정
- 마이크 및 카메라 테스트: 줌 설정에서 마이크 및 카메라 테스트를 진행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오디오 참여: 줌 회의 도중 오디오 참여/참가 버튼을 클릭하여 마이크를 켜거나 끄거나 음소거를 설정합니다.
- 비디오 참여: 줌 회의 도중 비디오 참여/참가 버튼을 클릭하여 카메라를 켜거나 끄거나 비디오를 음소거를 설정합니다.
3.2 화면 공유
- 줌 회의 도중 화면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유하려는 화면 영역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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